본문 바로가기
Chek List/부동산 study

호갱노노 전국 분양일정, 실거래가, 규제지역 및 개발호재 확인 방법

by -베짱이- 2022. 8. 12.
반응형

오늘은 제가 부동산 앱 중에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 중 하나인 호갱노노 사용법 및 전국 분양일정 확인과 실거래가 확인, 개발호재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호갱노노는 지도에서 시세를 한눈에 확인이 가능하며 인기 아파트 등 모든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호갱노노 앱에서 분양일정 확인 화면
호갱노노 앱 - 분양일정 확인

 

전국 분양일정

여러분들은 아파트 분양일정을 어디서 확인하시나요? 전 호갱노노가 청약일정 알림도 받을 수 있고 지역별로 분류가 잘 되어 있어서 자주 사용합니다. 위 사진을 보시면 전국, 서울, 부산, 인천, 대구 등 지역별로 분양 예정일을 확인할 수 있으며, 관심 있는 아파트는 알림 버튼을 설정하면청약일정 및 커뮤니티 댓글도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한, 분양 아파트를 선택하면 아파트 타입, 공급세대, 분양가, 상권, 학교, 주변 대중교통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 가능합니다. 청약이 끝나면 타입별 분양 결과도 바로 확인이 가능하며 무순위 청약이 가능한 아파트도 한눈에 확인이 가능합니다.

 

 


무순위 청약 - 미분양이나 미계약이 발생하는 경우 잔여세대를 다시 공급하는 것을 말합니다. 미분양은 지원자가 공급 세대수보다 적은 경우를 말하며, 미계약은 당첨자가 계약을 포기하거나 취소 등을 하는 경우에 발생합니다. 청약통장과 무관하게 청약을 넣을 수 있으며 이런 현상을 줍고 또 줍는다라는 표현으로 '무순위 줍줍'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분양일정 및 무순위 청약 일정은 호갱노노 앱을 통해 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호갱노노 PC화면 - 실거래가 확인
호갱노노 PC화면 - 실거래가 확인

 

실거래가 확인

분양일정 및 간단한 정보들은 앱을 통해 확인을 하고 지도를 통한 세부적인 정보 및 분석이 필요할 때는 PC로 들어가서 확인하는 편입니다. 또한 로그인을 해야 더 많은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세요.


관심 있는 아파트를 검색하면 지도상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실거래가 화면이 나타납니다. 국토교통부에서 확인 한 자료가 업데이트되며, 평수 및 타입을 선택할 수 있으며 매매 또는 전월세의 가격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시세 그래프를 자세히 보면 시세 가격이 점으로 표시가 되어있으며 이 점들의 평균값이 그래프 선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점을 선택하면 거래내역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근 3년 또는 전체 기간을 선택하면 과거 시세를 조회할 수 있으며 매매/전세 탭에서는 아파트의 전세가율이 몇 % 인지 확인 가능합니다. 투자자들이 많이 확인하는 전세가율은 매수를 결정하는 데 있어 중요한 지표이기도 합니다.

 

호갱노노 PC화면 - 규제지역 설정
호갱노노 PC화면 - 규제지역

 

규제지역 및 개발호재 확인

개발호재 기능은 숨겨져 있으며 로그인해야 확인이 가능합니다. 카카오톡 간편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먼저 내가 관심 있는 지역이 규제지역(투기지역, 조정지역, 비조정지역 등)인지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오른쪽 '규제'메뉴를 선택하면 규제 지역들을 확인 가능하며 지도상에서 컬러로 투기지역 및 조정지역, 비조정지역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가 살고 있는 지역은 규제지역인지 아닌지 알지만 타 지역은 헷갈려서 검색해보기 마련인데 호갱노노에서 쉽게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위 사진을 보시면 부산과 울산 일부 지역 및 창원 일부 지역은 조정지역(노란색)으로 표시됩니다. 투기지역은 빨간색으로 표시됩니다.

 

호갱노노 - 개발호재 설정 방법 화면
호갱노노 앱 - 개발호재 설정방법


개발호재 설정은 숨어있으므로 위 사진을 보면서 확인하세요. PC 화면과 앱 설정은 동일합니다. 오른쪽 사람 모양의 아이콘을 선택하면 내 메뉴에서 톱니바퀴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여기서 '서비스 설정'을 선택하면 꺼져있는 '개발호재 기능 사용'을 활성화하고 확인을 선택하면 됩니다.


그러면 '개발호재'기능이 지도에서 표시됩니다. 철도, 도로, 건설의 호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미 뉴스에서 여러 번 언급되었던 GTX 호재 지역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개발 호재는 기사와 사용자의 제보 등에 추가한 정보로 개발이 확정되지 않았거나 추후에 변동될 수 있는 정보를 포함하고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호갱노노가 부동산 정보도 많고 기능이 참 많아서 처음엔 사용법이 어려웠으나 관심 지역 및 아파트를 검색해보니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여러분들도 호갱노노에서 관심지역 아파트를 검색해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