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hek List/경제 신문 news

투자 원칙 돈을 크게 버는 방법

by -베짱이- 2022. 7. 10.
반응형

투자란 남들보다 싸게 사서 비싸게 파는 과정입니다.

남들보다 싸게 사려면 남들이 보지 못하는 세상을 상상해야 하고, 그 상상을 바탕으로 주식과 부동산을 사야 하고, 남들이 알아줄 때 팔아야 합니다. 그러니 남들을 따라만 해서는 절대 부자가 될 수 없습니다.

투자 원칙
출처 - Pixabay



투자 원칙

투자에 성공하려면 반드시 쌀 때 사야 합니다. 아무리 좋은 물건도 비쌀 때 사면 그것만으로도 악재입니다. 비싸게 사서 더 비싸게 팔기란 어려운 일이며, 리스크를 안고 시작하는 게임입니다. 반면 싸게 사는 것은 그 자체로 호재입니다. 사람들은 보통 현재의 가격이 싼 지 비싼지 생각하기보다는 더 비싸질 이유만 생각합니다. 이미 비싸질 데로 비싸진 물건에 사람이 몰리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개인들이 부동산에서 단타 투자자가, 주식에서 데이트레이더가 되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먼 미래보다는 오늘의 수익에 집중한다. 이래서는 부동산이든 주식이든 투자자가 아닌 매일 오르고 내리는 그래프에 일희일비하는 노동자가 될 뿐입니다. 장기 투자를 해야 본업에 충실할 수 있고 부자가 될 수 있는 지름길 입니다.

돈을 크게 버는 방법 3가지

첫째, 사업

아이디어에 사업수완을 덧입히면 셀 수 없이 많은 돈을 벌 수도 있지만, 한순간에 공든 탑이 무너질 수도 있습니다. 돈을 크게 버는 가장 좋은 방법이며, 단기간에 목적을 이룰 수도 있습니다.

둘째, 주식

자본주의 사회는 근로자들의 자본주의가 아닌 주주자본주의입니다. 근로자들은 열심히 일하지만 월급 이외에는 더 이상 벌 수 없습니다. 그 회사를 통해 진짜 큰돈을 버는 사람들은 바로 회사의 주인 주주입니다.

셋째, 땅

땅을 사서 돈을 번 사람은 부지기수로 많습니다. 부동산에서 부자가 된 증거가 존재하는 분야는 땅뿐입니다. 부동산 임대사업자는 또 하나의 월급쟁이에 불과합니다. 소위 말하는 전문직 의사, 변호사 등도 위 3가지 중 한 가지를 평생에 걸쳐하지 않으면 부자가 될 수 없습니다. 남들보다 조금 여유 있는 삶을 살 수는 있겠지만 말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