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엔화 투자 방법 및 환율 전망, 일본 여행 환전 kb외화머니박스 후기

by -베짱이- 2022. 10. 10.
반응형

지난번에 엔화 환율 전망에 대한 포스팅을 하면서 예전에 국민은행 외화 지갑으로 달러를 미리 사놓고 해외여행 갈 때 정말 잘 썼던 기억이 났습니다. 엔저 현상인 지금은 엔화를 사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KB외화 머니박스를 이용한 후기를 들고 왔습니다.

일본 자유여행 가능

 

일본, 11일부터 무비자 관광 재개...한국·대만서 예약 급증

코로나19 확산으로 중단됐던 한국인의 무비자(사증 면제) 일본 관광이 2년 7개월 만에 다시 가능...

www.khan.co.kr

드디어 무비자 일본 관광이 2년 7개월 만에 다시 허용됩니다. 10월 11일부터 비자가 없어도 90일간 일본에 머물 수 있게 됐다는 뉴스입니다.


코로나19 방역 절차도 간소화된다고 하는데요. 코로나 백신을 세 차례 접종했다는 증명서를 소지한 경우는 일본행 항공기 탑승 전(출발 72시간 이내) 검사가 면제된다고 합니다. 백신 3회 증명서가 없는 경우는 출발 전 검사에서 음성 판정을 받았다는 증명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이미 소식을 접하신 분들은 발 빠르게 항공권 예약을 하면서 국내 여행객의 일본 여행 수요가 빠르게 늘고 있다고 합니다. 2년 7개월 만에 길이 뚫리기도 했고, 현재 엔저 현상으로 비용 부담도 덜하여 더 많은 수요가 생길 거라 예상됩니다.

역사 통계를 보고 저렴할 때 매수하고 비쌀 때 매도하여라.

엔화 외화지갑

최근 3년 엔화 변화 추이 그래프
최근 3년 엔화 변화 추이 그래프


저도 일본 여행은 자주 갔었는데 항상 엔화가 최소 1050~1100 사이 었던 걸로 기억해요. 쌀 때 환전을 해 놓지 않으면 여행 갈 때 참 부담스럽더라고요. 일본은 미국과 반대의 정책을 내세우고 있으며 저금리에 최근 엔저 현상이 나타나면서 934원까지 내려갔다가 최근 조금 반등한 모습입니다.

그러면서 엔화 투자에 관심이 쏠리는 현상도 있다고 합니다. 전 엔화가 쌀 때 조금 사놓고 싶어서 국민은행의 외화 머니박스를 이용해 보았습니다. 지금 당장 일본 여행을 가지 않더라도 환전하여 외화 지갑에 넣어놓고 필요할 때마다 꺼내 쓸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전 여행을 목적으로 엔화를 미리 사놓지만 투자 목적으로 매수 또는 매도가 가능합니다.

✔ kb외화 머니박스란?
미국, 일본, 유럽연합 등 20여 개 외국 통화에 대해 1일 미화 1만 불 미만, 연간 미화 30만 불 이하까지 kb스타뱅킹을 통해 365일 24시간 환전이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이용대상은 국내 개인 거주자로, 환율 우대는 거래 실적 조건 없이 1일 원화 100만 원 까지 최고 90%까지 통화 별로 차등 적용합니다.

kb외화 머니박스에서 엔화 환전 및 투자방법

kb외화 머니박스를 이용하시려면 국민은행 계좌가 있어야 합니다. 국민은행 계좌가 없으시다면 계좌 개설을 먼저 해주시거나 다른 은행을 이용해주시길 바랍니다. 그럼 엔화를 환전하여 kb외화 머니박스에 보관하는 방법은 빠르게 사진으로 설명하겠습니다.

'kb스타뱅킹'앱 실행

 


'kb스타뱅킹' 앱 - 우측 상단 줄 3 개 - 뱅킹 - 외환 - 환전 - 환전 신청

'외화머니박스서비스' 선택


통화별 환율우대는 상이합니다. 달러는 90%, 엔화는 80% 환율 우대를 해줍니다.

 

환율우대율 확인하고 하단에 '외화머니박스 입금'선택

입금정보 입력 - 환전 신청 통화 선택 - 환전 신청금액 입력 - 환전 예상금액 - 확인
전 매달 2만 엔을 환전하기로 하고 환전 예상금액을 선택하니 아래 환전 예상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금은 국민은행 통장에서 바로 출금이 됩니다. 현재 고시환율과 적용환율을 확인할 수 있으며 2720원을 우대받았습니다.

- 권유 직원 선택(없음) - 환전 신청

외화 머니박스에서 재환전하기

'kb스타뱅킹' 우측 상단 줄 3개 - 뱅킹 - 외환 - 환전 - 환전 조회/관리


환전 미수령 내역 - 조회 - 되팔기 신청

사용법이 간단하여 환전 한 번만 해보시면 되팔기까지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 외화 수령방법은 본인만 가능하며, 신분증을 지참하여 국민은행 지점에 방문하시면 별도의 수수료 없이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여행 계획이 없고 엔화가 다시 올라서 팔고 싶으신 분들은 되팔기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전 되팔 생각은 없고 일본 여행을 위해 엔화가 저렴할 때 매달 조금씩 환전해 놓을 예정입니다. 외화 투자는 무조건 장기적인 측면으로 투자하는 것보단 경제 사이클을 잘 지켜보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파킹통장 금리 비교, 카카오뱅크 케이뱅크 토스뱅크 분석

 

파킹통장 금리 비교, 카카오뱅크 케이뱅크 토스뱅크 분석

여러분은 파킹통장에 대해 아시나요? 요즘 금리가 계속 오르면서 파킹통장에 하루만 맡겨도 이자가 얼마다 이런 얘기를 듣고 관심 있게 찾아보았는데요. 파킹통장은 보통예금의 한 종류로 언제

bejjangi.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