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알뜰폰 요금제 비교 및 휴대폰 요금 절약하는 방법

by -베짱이- 2023. 4. 19.
반응형

OECD 중 우리나라 데이터 이용료가 가장 비싸다는 거 알고 있으신가요? 저도 휴대폰 요금이 너무 부담스러워 알뜰폰 요금제로 바꾸었는데요. 오늘은 알뜰폰에 대해 살펴보고 요금제까지 비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알뜰폰이 저렴한 이유

알뜰폰이란?

통신사를 떠올리면 가장 대표적인 3사 SKT, KT, LG U+ 이렇게 있습니다. 이들은 전화나 데이터를 보내는 길 역할을 하는 통신망을 설치하는데요. 알뜰폰은 은행, 우체국 등 다른 회사에서 이동통신 3사가 깔아놓은 통신망을 빌려 이동 통신 서비스를 하는 겁니다. 통신망을 직접 설치 유지하지 않아도 되니 요금이 저렴한 게 특징입니다. 

 

알뜰폰 업체들 점유율
알뜰폰 업체들 점유율

 

알뜰폰 쓰는 사람이 계속 늘고 있습니다. 지난해 1263만 명까지 늘었으며, 전체 모바일 시장에서 알뜰폰이 차지하는 비중도 올해 초 기준 약 17%까지 커졌어요.

 

알뜰폰 특징

요금이 저렴하다 보니, 많은 분들이 통화나 데이터 품질이 떨어진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통 3사와 똑같은 통신망을 빌려 쓰기 때문에 기존에 쓰는 것과 같은 통화나 데이터 서비스를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불편한 점이라고 한다면, 멤버십 혜택이 없다는 것과 고객센터를 이용하려면 시간이 다소 지체된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알뜰폰도 앱을 통해서 요금제 확인 및 명세서 확인, 이용료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통 알뜰폰 요금제는 기존 요금과 비교해서 20~40% 정도 저렴합니다. 전 KT알뜰폰을 이용하고 있는데요. 통화, 데이터 이용에 불편한 점 못 느꼈으며, 요금이 저렴해서 아주 만족하고 있습니다. 

 

알뜰폰을 이용하고 싶다면 알뜰폰 사업자를 골라 유심을 온라인 또는 편의점 등을 통해 구매하여 셀프로 간편하게 개통이 가능합니다. 

 

 

알뜰폰 요금제

KT M모바일 주요 요금제

kt m모바일 모두다 맘껏 요금제
kt m모바일 모두다 맘껏 요금제

 

kt m모바일 통화 맘껏 요금제
kt m모바일 통화 맘껏 요금제

🎈 kt m 모바일 요금제 더 알아보기

 

sk 7모바일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sk 7모바일 음성통화많이+ 요금제

 

sk 7모바일 초저가갓성비 요금제

 

🎈 sk 7 모바일 요금제 더 알아보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