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주식 잔고 확인하기 무서울 정도로 하락을 많이 했는데요. 최근 한 달 서학개미들이 가장 많이 산 종목이 뭔지 알아보고 분석해 보려고 합니다. 제가 들고 있는 종목도 있네요. 전 예전에 서학개미에 동참했지만요.
서학개미 무슨 종목을 제일 많이 샀나?
(2022년 9월 1일 ~ 10월 5일)
뉴스 기사에 한국은 레버리지의 민족이란 단어를 봤는데, 네~ 인정했습니다. 1위를 차지한 "TQQQ" 3배 레버리지 종목을 저도 들고 있거든요. 물론 단기 트레이닝으로 소액으로 일부 매수 했습니다.
미국 테크주가 정말 폭락을 하고 반도체도 수요 둔화 소식들에 많이 빠진 상황입니다. 2위는 반도체의 3배 레버리지인 "SOXL"이 차지했습니다. 1위와 2위가 정말 압도적으로 매수 규모가 높습니다.
이건 정말 바닥인 거 같은데 싶어 개인들이 저가 매수세로 들어온 모양입니다. 반도체 미래는 좋을 거라는 거 다 아시잖아요. 그러나 지금은 업황도 좋지 않고 규제까지 들어와 급하게 매수할 이유는 없어 보입니다.
3배 레버리지는 길게 들고 있으면 손해 이므로 단기 트레이닝으로 가져가야 합니다. 수익이 3배 날 수 있는 만큼 손해도 3배를 가져다줄 수 있기에 항상 투자는 신중히 해야합니다.
개미들이 제일 사랑하는 미국 etf 3배 레버리지는 "TQQQ"입니다. etf 종목인 "QQQ"는 나스닥 100 지수를 추종합니다. 지수를 추종하는 것이기에 매달 적립식으로 투자하며 배당받기에 아주 좋은 미국 대표 etf입니다.
"TQQQ"는 3배로 추종하기에 나스닥 지수가 1% 상승하면 "QQQ" 종목 역시 1%가 오르지만 "TQQQ'는 3%가 오르게 됩니다. 하지만 상승이 아닌 하락을 하면 3배로 빠지게 되겠죠. 3배 레버리지가 하이리스크인 이유는 손실은 3배로 더 맞으며 회복할 때는 하락분보다 훨씬 더 많이 올라야 하기 때문에 하락장에 잘못 매수하면 정말 지하를 맛보게 됩니다.
7위에 리얼티인컴도 눈에 띕니다. 제 관심종목에 있는데 글로벌 부동산 투자업체로 배당을 많이 줍니다. 미국 및 글로벌 1만여 개 상업용 부동산에 투자하며 임대 수익으로 돈을 버는데 월세를 받아 월별로 배당을 지급합니다. 25년 이상 꾸준히 배당을 높여온 대표 배당주입니다.
금리가 워낙 빠르게 치솟다 보니 이제는 금리가 빠지지 않겠냐는 이야기도 나오고 있는데 섣부르게 판단하기에는 이르다고 봅니다. 요즘 환율도 급등한 상태라 미국 주식 잔고에 있는 달러로만 조금씩 투자하고 있는데요. 다음 달 연준의 금리 발표가 또 남아있기에 항상 투자는 포트폴리오를 세워 신중히 하시길 바랍니다.
'Chek List > 주식 stud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식 투자로 성공하는 7가지 원칙 (0) | 2022.07.09 |
---|
댓글